http://www.dailysecu.com/?mod=news&act=articleView&idxno=42687
위캔캠프는 지난 11월 조기마감으로 인해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님들의 요청으로 2차 모집이 시작되었지만, 불과 5일만에 거의 모든 기수가 마감되었다고 밝혔다. 현재 2차 추가 모집 중인 18기, 22기를 제외하고는 모든 캠프의 신청이 마감되었다고 밝혔다.
위캔캠프는 서울대학교 공신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집중형 학습력 강화 캠프로, 참여 학생들은 과목별 몰입도를 높여 실전학습 실무법만을 골라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가 진행되며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참가학생 1인당 6명 이상의 서울대학생 공신 멘토가 배정돼 멘토링을 전수하며 참여 학생은 우수 멘토들의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위캔캠프(대표 이원석)는 온오프라인 진로교육 서비스로 독일ISO국제인증을 취득하였으며, 2013년 한국벤처기업협회 회장상을 수상한 이원석 대표이사를 필두로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비롯한 공교육 및 제도권 밖의 학생들에게 제공이 되는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공하고 있으며 10년여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보건복지부, 통일부 등 약 100만여명이 넘는 학생과 교사에게 진로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진로개발원은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위캔캠프,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커리어셀), 학생사랑(교사몰)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컨텐츠 그룹으로 지난 11월 29일 “위캔캠프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에게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e러닝 플랫폼(커리어셀)“을 평생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것이며, 우리 학생들이 자기주도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위캔캠프 측은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의 참여학생이 전교 1등을 달성하는 위엄을 발휘하며, 이미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실제적인 캠프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2019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의 진행 장소는 방탄소년단의 팬싸인회가 열렸던 국제청소년센터와 단독 업무제휴로 진행되며 최상의 숙박 환경과 풀무원에서는 호텔급 식사를 제공하여 양질의 학습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위캔캠프는 2019년 겨울방학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를 개최를 확정하며, 더욱 강력한 대표 멘토진을 구성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울대학교 전국 수석인 이두환 멘토를 비롯해 자율전공학과 등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참여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을 진행하는 스타강사출신 장동규 입시전략연구소 원장 등 전문 진학컨설턴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 수능 수리영역 만점자 안일민 총괄실장 역시 "캠프 참가자들의 성적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학습법 교육과 함께 학생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표님 요청시 수리영역 1:1 멘토로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 및 학부모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위캔캠프의 장점은 10년여 간 100만명의 학생들에게 교육컨텐츠를 제공해온 한국진로개발원의 교육 겸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학생관리 플랫폼을 구축하여, 숙박형 캠프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e러닝 진로 다이어리(커리어셀)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준다는 것에 있다.
현재 위캔캠프는 커리어셀을 통하여 무료 온라인 학생관리 플랫폼을 제공하여 동영상 강의 및 다이어리, 일기장, 자서전출력, 진로, 진학, 자격, 취업, 직업의 정보 등의 양질의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평생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자료=위캔캠프, 커리어셀 제공 |
위캔캠프는 불필요한 활동이나 시간소비를 최소한 캠프이며, 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을 우선시하여 캠프를 운영, 지도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방학 등 전환기의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여 학부모들에게는 비용 절감의 혜택을 가져오고 있다.
사진자료=위캔캠프 제공 |
한국진로개발원 시민규 수석본부장은 “이번 겨울방학 위캔캠프를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법을 찾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하는 멘토링 캠프”라면서, “진로 고민에 대해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이 참여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서울대 공신 학습법 멘토링 캠프’ 신청은 위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위18기와 22기를 제외하고 조기 마감이 이루어지고 있다.